전력망 X ICT 기술 = 마이크로그리드(Microgrid)

기존의 단방향적 전력망에 차세대 ICT 기술을 융합한 ‘마이크로그리드’는
전력이 필요한 곳에서 분산된 전원(태양광, 풍력, 수전설비, ESS 등)을 중심으로
전력 생산과 소비가 함께 이루어지는 상호보완적인 전력체계를 말합니다.

마이크로그리드시스템

VPP 가상발전소

(Virtual Power Plant)

태양광, 풍력, ESS(에너지저장장치) 등과 같은 분산된 소규모 에너지 발전설비의 전원을 하나의 발전소처럼 통합 관리하여 자동으로 송전 제어 수행과 발전, 수요, 축전자원 배분 최적화를 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EiMS EMS

(EiMS Energy Management System)

EiMS EMS 는 에너지 사용 빅데이터기술을 기반으로 VPP(가상발전소)의 분산된 에너지 발전설비를 통합 제어/관리 함으로써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운용할 수 있도록 통합관제 시스템의 역할을 합니다.

데이터시각화

ESS

(Energy Storage System)

생산시 바로 소비해야 하는 휘발성 전기를 충전해두고 필요시 방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저장장치로, 효율적 전기 소비와 에너지 비용 절감, 안정적 전력공급이 가능한 차세대 에너지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EiMS PMS

(EiMS Power Management System)

EiMS EMS(통합관제시스템)의 지시에 따라 ESS 에너지저장장치, PV, 풍력발전 등의 분산에너지 발전설비의 각 구성요소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전력감시시스템입니다.

ESS에너지저장장치

EiMS EMS/PMS

EiMS Energy/ Power Management System

EiMS EMS/PMS는 전력 IoT의 핵심인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에너지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알고리즘 설계를 통해 최상의 에너지 운영 및 소비 효율을 자랑합니다.

bigdata-energy-system